9791186001196

매일 똥오줌을 아무 데나 싸는 사고뭉치 강아지 금별이. 그런 금별이를 아토피 때문에 맘 놓고 안아주지도 못해 속상한 세별이. 엄마,아빠는 그런 세별이를 치료하기 위해 밀양에 사는 할머니네로 잠시 이사를 간다. 처음에는 친구들과 떨어지기 싫어 가기 싫어하던 세별이는 금별이와 푸른 자연 속에서 뛰어노는데 점점 익숙해져 간다. 그러던 어느 날, 금별이는 사명 대사 공원에서 도둑들을 막아낸다. 이 일 덕분에 금별이는 똥쟁이 말썽꾸러기에서 진정한 진돗개의 면모를 드러내게 되었고, 세별이는 그런 금별이를 자랑스러워한다. 그리고 다음해 봄, 할머니와 새끼를 가진 금별이, 새로 사귄 친구와, 다음을 기약하며 집으로 향한다.

‘사람이든 동물이든 무언가를 금방 이루기는 힘듭니다… (중략) 참고 기다려 주면 언젠가는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을것입니다.’- 작가의 말 중

는 각박하고 자연을 접하기 어려운 요즘 아이들에게 진실하고 소박한, 자연의 평화로운 풍경을 배경으로, 따뜻하고 정겨운 이야기를 생동감 넘치게 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강아지 금별이를 통해 말썽부리는 똥쟁이었지만, 시간이 흘러 믿음직한 존재가 되는, ‘참고 기다려주면 언젠가는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깨닫게 해 줍니다.

똥쟁이, 너도 진돗개니?
전자책 초판 발행 : 2015년 9월 25일
저자 : 김재원
출판사 : 착한넷
편집장 : 허혜민
편집인 : 이희원
표지디자인 : 남근영
발행인 : 조덕현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